아프리카 속 독일이 있다?
1

2017.03.24

국가명 : 가나(Ghana)

도시 : 볼가탕가(Bolgatanga)

세부지명 :

분야 : 경험나눔

주제 : 국제개발협력

세부주제 :

Icon sns fb
Icon sns blog
Icon sns mail

녕하세요, 여러분~ 이다인 아이네디터입니다:) 여러분들은 여행을 즐기시나요? 최근에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도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것이 꿈입니다. 특히 아프리카 여행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아프리카의 보석, 나미비아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나미비아는 과거 독일의 식민 지배를 받았던 나라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나라 곳곳에 옛 독일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나미비아는 한국 기준으로 8시간이 느리며 입국하기 위해선 황열병 예방주사를 맞고 증명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대서양과 사막으로 둘러싸인 나미비아의 기후는 지역에 따라서 매우 다양한데, 남쪽 나미비아 사막의 중심으로 가면 여름에는 기온이 40도까지 오르지만, 밤이 되면 영하권으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북동쪽은 보통 기온이 10도에서 30도에 머무릅니다. 지금부터는 꼭 알아야 할 알짜배기 여행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도 빈트후크

ⓒwikipedia



첫 번째로는 나미비아의 수도 빈트후크입니다. 상공업의 중심지로 나미비아에서 가장 화려한 도시이고 나미비아의 전통과 독일의 흔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반트후크는 사막 기후와 비슷하며 4월에서 6월이 가장 비가 적게 오고 날씨가 온화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철도가 연결되어있다고 하네요.

  


▲포스트 스트리트 몰의 상품들

ⓒwikimedia commons



위 사진은 포스트 스트리트 몰에서 파는 상품들입니다. 포스트 스트리트 몰은 빈트후크 쇼핑의 중심 지역이라고 합니다. 몇 년 전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 리가 물건을 사간 적도 있죠.



▲Christuskirche

ⓒpixabay



다음은 크리스찬 교회로 빈트후크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건축물입니다. 관광지로는 꼭 한 번 들리는 곳이라고 하네요. 중세시대에 건축된 루터파 교회입니다.



▲Fish river canyon

ⓒwikimedia commons



두 번째로는 피쉬 리버 캐니언입니다. 세계 3대 캐니언에 속하며 미국의 그랜드 캐니언 다음으로 큰 캐니언입니다. 남아공 국경 지역에 위치하고 조금 떨어진 곳에 다이아몬드 매장 보호지역이 있어 일반인이 자유롭게 출입하는 것은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  이런 곳에서는 자연의 광활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tosha national park

ⓒwikimedia commons



세 번째로 에토샤 국립공원입니다. 아프리카 3대 국립공원 중 하나로 염전 지대에 형성된 국립공원입니다. 에토샤 염전은 평소에는 거의 말라 있고 여름에만 잠깐 물이 고인다고 합니다. 평소에 마르지 않는 샘 근처에는 검은 코뿔소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소수스블레이 사막

ⓒpixabay



네 번째로는 소수스블레이 사막입니다. 사막 능선 모양과 위치는 매일 변하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모래언덕 수십 개가 생기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개인 단위로 가는 것보다 저렴하다고 합니다.



▲Swacopmund

ⓒwikipedia



다섯 번째로 스와코프문트 휴양도시입니다. 사막과 바다를 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휴양의 중심지라고 하네요. 지중해 기후를 가지고 있고 안개가 자주 드리우는 지역입니다. 독일의 오랜 식민 통치로 인해 독일의 흔적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나미비아를 알아보면서 여행 가고 싶은 욕구가 생기시진 않으셨나요? 아직 아프리카의 국가들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이번 기사를 통해 하나를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미비아는 바다와 사막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아프리카와 서양의 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그런 이중성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식민 지배는 안타까운 역사지만, 그 흔적들은 하나의 관광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나미비아를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네디터(AIN-Editor)는 아프리카인사이트 플랫폼 기자단으로서,

모두에게 유익한 아프리카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기사제보 및 콘텐츠 제휴 :

contact@africainsight.org



자세한 정보는

단체 홈페이지 : http://africainsight.or.kr

페이스북 : http://goo.gl/iIgD1p

후원하기 : http://goo.gl/qrTtay



편견과 차별을 넘어, 아프리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Beyond prejudice and discrimination, We make a happier world with Africa


외교부 제 178호 비영리민간단체 아프리카인사이트 

나미비아

Icon tag
아프리카
아프리카인사이트
아이네디터
나미비아
빈트후크
나미비아 여행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