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머리를 가진 사람이라면, TRESS
1

2017.06.23

국가명 : 기타 지역 및 국가

도시 : 기타 지역 및 국가

세부지명 :

분야 : 정보공유

주제 : 여성

세부주제 : 미용

Icon sns fb
Icon sns blog
Icon sns mail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다인 아이네디터입니다:)  길거리에 보이는 머리의 색이 다양해질 시기, 여름이 다가오고 있네요. 저도 염색을 쉬지 않고 꾸준히 해왔는데요. 머리 스타일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은 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부분 검은 머리를 가지고 있듯 흑인들도 마찬가지로 검은색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검은 머리들을 위한 특별한 앱이 있다고 합니다. 앱의 이름은 Tress로, 사용자가 검은 머리 스타일의 끝없는 컬렉션을 검색할 수 있고 다양한 스타일 및 헤어 제품, 가장 가까운 미용실 및 해당 지역에서 가장 숙련된 미용사의 시술 가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ress 로고

ⓒtress app



Tress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리실라 헤이즐(Priscilla Hazel), 에스더 올란 뎅데(Esther Olatunde) 및 카산드라 사르포(Cassandra Sarfo) 여성 트리오가 만들었는데요. 가나와 나이지리아에서 상을 거머쥔 이 여성들은 가나의 아크라(Accra)에 있는 Meltwater Entrepreneurial School of Technology(MEST)에서 만났습니다. 이 학교는 매년 아프리카 전역에서 최고의 졸업생을 선발하여 1년간의 집중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Tress는 MEST의 신생 벤처 기업 중 보석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창립자들은 2015년 6월경에 Tress에 대한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얻었습니다. 2016년 2월, 나이지리아의 라고스에서 개발되기까지는 약 5개월이 걸렸습니다.



▲Priscilla Hazel

ⓒtwitter



Tress의 CEO인 프리실라 헤이즐은 전 세계의 흑인 여성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Tress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는 데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ress는 흑인 머리카락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사용자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카메룬만 해도 약 11억 달러에 달하는 수익성 높은 흑색 제품 시장에 진입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헤이즐은 Tress 제작 과정 당시 남성 중심 IT 업계에서 여성 소프트웨어 개발팀으로서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성별은 결코 문제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가 여성이라는 것은 결코 불리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여성을 목표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여성이 당면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이점이 있었습니다.” 



"젊은 여성들은 우리가 어떤 것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남성 중심으로 간주되는 분야에서도 우리가 정말 쉽게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분야로 나아가면서 차세대 여성들에게 역할 모델과 멘토가 되어 훌륭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tress 평점



출시 이후, Tress는 아프리카 전역과 디아스포라의 흑인 커뮤니티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재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뉴욕, 파리 또는 라고스든, 흑인 여성은 머리카락을 시험하기를 좋아하고, 헤어스타일을 위해 기꺼이 소비합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미용 시장을 가진 나이지리아는 Tress의 처음 시행한 두 지역 사회 중 하나입니다. Tress는 서아프리카에서 사용자와 미용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한 후, 케냐와 남아프리카와 같이 급성장하는 다른 국가로 확장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헤이즐은 "검은 머리카락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하게 머리카락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흑인 여성들처럼 제 친구와 저는 머리카락으로 이것저것 다양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정보가 부족하여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어디로 갈지, 어떤 머리카락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스타일링 기술을 사용하는지. Tress는 그러한 정보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구글플레이의 tress



이 모든 서비스를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면, Tress는 어떻게 자금을 운영할 수 있을까요? 헤이즐은 Instagram 및 Snapchat과 같은 다른 소셜미디어 스폰서 광고를 통해 대규모 사용자 커뮤니티를 구축한 후 채택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가 미용에 관심이 많은 만큼 전 세계 어디서든 미용에 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발달하는 시대에 이렇게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들도 많이 개발되고 있네요. 흑인 여성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여성들, 전 세계 사람들이 애용할 수 있는 미용 앱도 발명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이네디터(AIN-Editor)는 아프리카인사이트 플랫폼 기자단으로서,

모두에게 유익한 아프리카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기사제보 및 콘텐츠 제휴 :

contact@africainsight.org



자세한 정보는

단체 홈페이지 : http://africainsight.or.kr

페이스북 : http://goo.gl/iIgD1p

후원하기 : http://goo.gl/qrTtay



편견과 차별을 넘어, 아프리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Beyond prejudice and discrimination, We make a happier world with Africa


외교부 제 178호 비영리민간단체 아프리카인사이트 

가나

Icon tag
아프리카인사이트
아이네디터
아프리카
미용
어플
여성
머리
헤어스타일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