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의 아름다움을 뽐내다, 가나 모델 서바이벌 프로그램 BBMSA
1

2017.06.28

국가명 : 가나(Ghana)

도시 : 기타

세부지명 :

분야 : 현지뉴스

주제 : 문화

세부주제 :

Icon sns fb
Icon sns blog
Icon sns mail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다인 아이네디터입니다! 대학 축제들이 한창인 시즌이네요. 대학 축제의 꽃인 가요제와 연예인 초청공연 등 즐기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예능이나 연예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TV에서 오디션 프로그램들을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으셨을 텐데요, 오늘은 가나의 TV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나의 리얼리티 TV 쇼 "Belinda Baidoo Model Search Africa (BBMSA)"는 곧 아프리카 모델이 될 어린 나이의 인재들에게 재능을 길러줌으로써 자신의 커리어를 쌓고 세계적인 패션 런웨이에 서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BMSA 포스터

ⓒYaa Somuah


허핑턴 포스트는 "Search Africa"가 아프리카 전역의 젊은 모델들에게 아프리카 모델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면서 패션 업계에 진출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벨린다 바이두(Belinda Baidoo)는 3월에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우승자에게 뉴욕 MSA 기획사와 로스앤젤레스 B2 기획사에서 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그것을 두고 경쟁하는 아프리카 모델들을 선보이는 첫 번째 시즌이 막 끝났다고 하네요. 


바이두는 모델 출신으로, 1998년 Top Model Afrique에서 우승 한 후 패션계에 입사했습니다. 뉴욕의 Q Model Management와 계약을 맺고 뉴욕의 Famous Times Square에서 광고판 모델로 활약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많은 국제 패션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belinda baidoo

www.belindabaidoo.com



바이두는 인터뷰에서 패션모델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가나의 많은 소녀들이 가지고 있지만, 진정한 경력을 쌓기 위해서는 적절한 도구와 레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쇼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경력이 쌓인 모델은 아프리카 젊은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돌아오는 것에 동참해야만 하며, 전 세계의 패션과 모델 산업이 아프리카의 풍부한 문화 콘텐츠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13주 동안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바이두, MSA 모델 패션 디렉터 Carri Dolce, Makeba Boateng을 비롯한 3 명의 심사 위원 앞에서 경연을 펼쳤습니다. 참가자들은 캐스팅 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일련의 사진 촬영을 포함하여 수많은 조건을 수행해야했습니다. 그 격렬한 경쟁 끝에는 17세의 아피아 래리(Afia Larry)가 5월 7일에 끝난 첫 번째 시즌의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 아피아 래리

ⓒ The hollywood unlocked



BBMSA의 우승자 아피아 래리(Afia Larry)는 "나는 13주 전 처음으로 심사 위원을 만났을 때 매우 수줍음을 많이 탔다. 나는 매우 냉담했고 경쟁의 초기 단계에서 내 자신을 숨겼다. 하지만 나는 이제 자신감을 가지고 경쟁의 단계를 거친 후 불안감을 극복했다"고 말했습니다. 래리 이외에도 이전의 모델 경험 없이 경쟁에 참여한 Akwamuman Senior High School의 전직 학생은 MSA와 3년간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GHone tv 로고

ⓒghanacelebrites.com


이 쇼는 GHOne TV채널에서만 방송되었지만 온라인에서도 이번 시즌의 클립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두는 두 번째 시즌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방영되고, 남성 모델도 프로그램에 포함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 프로그램이 아프리카의 여성 참가자들이 어떻게 자신의 아름다움을 자신 있게 수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가 되었고, 패션 업계는 그 이상의 것을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미의 기준은 어디에서 온 것일까요?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해온 아름다움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 아닐까요. 정해진 기준으로 아름다움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고 고유의 아름다움을 인정하는 세계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이네디터(AIN-Editor)는 아프리카인사이트 플랫폼 기자단으로서,

모두에게 유익한 아프리카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기사제보 및 콘텐츠 제휴 :

contact@africainsight.org



자세한 정보는

단체 홈페이지 : http://africainsight.or.kr

페이스북 : http://goo.gl/iIgD1p

후원하기 : http://goo.gl/qrTtay



편견과 차별을 넘어, 아프리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Beyond prejudice and discrimination, We make a happier world with Africa

외교부 제 178호 비영리민간단체 아프리카인사이트 



가나

Icon tag
아프리카
아프리카인사이트
아이네디터
가나
모델
오디션
프로그램
tv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